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 아이패드 에어 3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3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2019년 12월에 구매를 했습니다 진짜 충동적으로,,ㅋㅋㅋㅋㅋ

대신 이런 고가의 기계(?)를 살 때에는 충분히 알아보고 사기 때문에 후회는 안합니다

아이패드를 사려고 알아봤을 때, 종류가 너무 많아서 헷갈렸던 기억이 나네요 @.@

 

아이패드의 종류에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프로

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아이패드(Touch ID)

아이패드는 기존에 나오던 시리즈입니다.

현재 7세대까지 나와있고 미니를 제외하면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2. 아이패드 에어(Touch ID)

에어시리즈는 현재 3세대까지 나와있습니다.

기능이나 가격 면에서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의 중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3세대까지 나와있습니다

 

3. 아이패드 프로(Face ID)

아이폰 11프로 처럼 가격, 기능면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3세대까지 나와있습니다.

 

4.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는 에어모델에서 크기만 작은 유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휴대성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미니가 아무래도 좋을 것 같네요

크기가 작다보니 가격도 아주 비싼 것이 아니라서 좋은 것 같아요

 

현재시점에서 아이패드를 구매하실 때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에어3세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중에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할점이 아무래도 가격이죠.

우선 100만원 이하의 제품을 찾는다면 아이패드 프로는 탈락입니다.

100만원이 그냥 넘어가는 가격이기때문에.. 나는 돈신경안쓰고 그냥 제일 좋은 거! 갖고싶다 하시면 아이패드 프로 추천입니다

 

본격적으로 제가 아이패드 에어3를 산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아이패드 7세대는 너무 기능적인 면에서 불만족스러웠고, 프로는 가격보고 그냥 살생각을 접었습니다..

 

어떤 아이패드를 살지 제일 고민하는 종류가

아이패드 에어3 vs 아이패드 7세대

또는

아이패드 프로2 vs 아이패드 에어3

입니다.

 

우선 아이패드 에어3와 아이패드 7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베젤과 라미네이팅처리 유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3의 베젤이 약간더 얇아서 화면이 더 큽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3에는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있지만, 7세대에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면서 애플펜슬도 많이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7세대는 비추입니다.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펜슬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때에 화면 위에 유리하나를 덧대고 그리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ㅠ

 

아이패드 프로2와 아이패드 에어3는 외관이 정말 똑같이 생겼습니다.

에어3가 더 신모델이라는 차이점이 있죠.

이 두 모델간에서는 아주 큰 차이는 없기때문에 직접 스펙을 비교해보시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를 사면 삶의 질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적극 동의합니다..

한 번 갖고싶어지면 사는것 말고는 해결할 방법이 없다고 하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래요,,!